빵빵 : 3. 이런 차 꼭 사라! | 문화
관리자 | 조회 2588 | 2015-07-09 12:31
중고차 사실 때 고민되시죠? 어떤 차를 사야 좋을지!
그래서 좋은 중고차를 고르기 위한 5가지 항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는 연식대비 주행거리가 짧은 차입니다. 될 수 있으면 5년 10만km이하의 차량이 좋습니다. 운행을 적게 한 차가 차체나 소모품의 고장율이 낮아 관리비용이 적게 듭니다.
둘째는 단순 교환이 2~3개 있는 차입니다. 물론 완전 무사고차가 좋지만, 차의 성능에 전혀 관계가 없는 단순교환이 있는 차는 이미 상당액의 감가가 됐기 때문에 완전 무사고차에 비해 경제적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으며, 운행 중 사고가 날 경우에도 재산상의 손실이 적습니다.
셋째는 옵션이 풍부한 차입니다. 신차 구입시 옵션추가는 부담이 크지만 중고차에서는 가격차이가 그리 크지 않기에 조금 추가해서 옵션이 풍부한 차를 구입하시면 차량 이용도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하실 수 있으면 파실 때도 그만큼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넷째는 내륙에서 운행한 차입니다. 해안가에서 운행한 차는 지금은 괜찮아 보여도 부식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등록원부를 발급받아 전 차주의 운행 지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섯째는 색상이 검정색, 흰(진주)색, 은색의 차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검정색, 흰(진주)색, 은색을 선호하기 때문에, 다른 색상은 파실 때 낮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를 사실 때는 위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 연식대비 주행거리가 짧고, 단순교환(2~3)이 있으며, 옵션이 풍부하고, 내륙에서 운행했고, 자동차의 색상이 검정색, 흰(진주)색, 은색의 차) 항목을 참고하시어 본인에게 알맞은 차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라정열 카 매니저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