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사랑푸른꿈 작은도서관에서 책 읽는 여름방학을! | 교육
관리자 | 조회 3067 | 2015-07-16 14:05
효사랑푸른꿈 작은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27일 월요일부터 8월 21일 금요일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여 평일에는 오전 9시 30분과 오후 2시에 매일 2회씩 독서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그림그리기와 북아트 등의 미술접목 독서놀이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평일 프로그램은 요일 단위로 구성된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도서관 소장도서에 수록된 보드게임과 퍼즐 등으로 구성된 놀이프로그램을 역사, 언어, 수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전래놀이와 스도쿠 퍼즐, 숨은그림찾기 등 학습효과와 함께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스스로 독서회』라고 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독서리스트를 만들고 독서와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독서리스트 중 일부는 도서관에서 지정한 도서를 포함하여 8월 20일에는 독서골든벨을 진행한다. 화요일에는 독서활동을, 목요일에는 읽은 내용으로 독후감과 그림,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지도할 계획이다.
금요일에는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상영한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꼬마 니콜라 등 어렵지 않고 유쾌한 영화 위주로 선정하였으며, 어린이들이 원작도서도 함께 읽어보도록 계획하고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7,000여 권의 소장도서에서 어린이들이 스스로 책을 골라 읽으며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 동안 알차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 효사랑푸른꿈 작은도서관 사서 김지혜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