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 : 4. 간단하게 알아보는 계약서 작성과 정비지침 | 문화
관리자 | 조회 2671 | 2015-08-07 11:33
내게 맞는 좋은 차를 구입하기 위해 많은 양의 정보도 수집하고, 발품을 들이고, 사고이력조회, 성능점검기록부도 꼼꼼히 확인했으면 이젠 마무리(계약서작성)를 잘해야 합니다. 또한 구입해서 내차로 만들어 관리를 잘 해야 오래 만족하고 타실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몇 가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째 차의 침수나 사고에 대해 확인 했지만, 혹시라도 모르니 계약서 작성 시 침수, 주행거리 조작 발견 시 환불을 표기하시고, 고지되지 않은 사고에 대해선 손해배상을 해주는 조건도 표기하시면 차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만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 중고차는 거래 직후 바로 이전을 해야 합니다. 공휴일이 끼어있을 때에는 돌아오는 평일에 바로 이전을 요구하십시오. 혹시라도 소비자의 이전비용 정보부족을 이용해 금액을 과다 청구할 수 있으니 등록 후 등록세, 취득세, 매입채권 영수증을 돌려 달라 요구하십시오.
셋째 중고차를 구입하시면 잘 샀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의심도 가서 정비업소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중고차를 막 구입했다고 하면 소비자의 무지와 불안심리를 이용하여 과잉정비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과잉정비의 덫을 피하기 위해서는 정비 업소에 가시면 벨트류, 오일류, 필터. 냉각수 등의 상태를 확인해달라고 하십시오.
중고차는 계속 운행되던 차이기에 소모품을 확인하고 교환이 필요한 것은 교환해서 자신만의 교환주기를 만들어 관리하시면 만족하시며 오래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차계부를 만들어 관리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 라정열 카 매니저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