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 자동차 재테크 | 문화
관리자 | 조회 2786 | 2015-10-10 09:34
재테크 관련서적이나 기사를 보면 중고차 구입이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재테크라 함은, 자동차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를 구입할 때 비용을 줄이는 것과 팔 때 감가가 덜 되고 제 값을 받을 수 있는 차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차를 구입해야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새차를 구입하면 좋겠지만 자동차는 출고와 동시에 기백만원 이상 떨어지며, 1년에서 2년 된 차는 최소 200~1000만원 정도 낮은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차종에 따라서는 신차의 50%정도 낮은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신차 A/S기간이 보통 소모품은 3년에 6만km, 엔진 미션은 5년에 10만km까지 되기 때문에 큰 걱정하지 않고 구입해도 됩니다.
차를 구입하실 때는 본인의 선호도(메이커. 색상. 옵션 등)도 중요하지만 팔 때의 가격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럼 팔 때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많아 유통되는 차종, 색상은 검정, 흰색(진주색). 은색은 무난하며, 무사고이면 좋으나 단순교환 2~3정도는 괜찮습니다. 등급은 중간정도, 옵션은 가죽열선씨트, 네비게이션, 썬루프 등이 있으면 좋고, 주행거리는 년 평균 15,000km를 주행한 차가 좋습니다.
또한 관리 상태에 따라 가격에 현격한 차이가 나니 구입하셔서 오일류(엔진 밋션 등)는 제때 교환하시고 이상이 발생 시 바로 수리하시고, 실내도 정갈하게 사용하시면 파실 때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고는 감가가 많이 되니 사고 안나시게 조심운전 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자동차 구입의 핵심은 “좋은 차를 싸게 사는 것이 아니라 좋은 차를 비싸지 않게 사는 것”입니다.
- 라정열 카 매니저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