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멘토 : 왓칭(WATCHING) - 신이 부리는 요술 | 문화
관리자 | 조회 2997 | 2015-11-07 10:14
끈질긴 뱃살이 저절로 푹 꺼져버린다?
화, 우울증이 순식간에 날아간다?
못 끊던 술담배가 돌연 싫어진다?
지능이 거짓말처럼 껑충 뛰고 사고력이 폭발적으로 넓어진다?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은 25년차 MBC기자이자 앵커인 김상운이 들려주는 내면세계 ‘왓칭’에 관한 이야기다. 만물이 사람의 생각을 읽고 변화하는 미립자고 구성되어 있다는 양자물리학의 ‘관찰자 효과’에 주목하고 인생의 모든 고민과 생각들을 살짝 바꾸어 바라보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족들의 잇단 사망으로 마음의 병에 걸린 저자가 자신의 치유과정을 직접 들려주며 왓칭이란 무엇인지 쉽게 풀어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우주의 원리를 노벨상을 수상한 최고 과학자들의 실험을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이 책에서는 양자물리학자들이 발견한 신기한 우주원리 '관찰자 효과(observer effect)'가 쏙쏙 들어오도록 국내 독자들에게 최초로 소개된다. 이는 만물이 사람의 생각을 읽고 변화하는 미립자(subatomic particle)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인생의 모든 고민은 시각만 살짝 바꿔 바라봐도 거짓말처럼 쉽게 해결된다는 효과이다. 의지만으로는 도저히 안 되는 일이다. 하지만 시각만 살짝 돌리면 실제로 그렇게 된다.
이 우주원리는 아인슈타인, 하이젠베르크, 보어, 파인만 등 기라성 같은 노벨물리학상 수상자들이 숱한 실험을 통해 입증해왔다. 단지 “어려운 과학”이라는 편견의 베일에 가려져 일반 대중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못했을 뿐이다. 저자 또한 자신과 제자들에게 관찰자 효과를 적용하여 놀라운 치유효과를 경험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으며, 믿기지 않는 우주의 신기한 원리를 최고과학자들의 실험을 통해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왓칭’을 통해 내가 원하는 몸 만들기, 나를 남으로 바라보는 법, 과제 달성을 위한 과정 바라보기, 지능을 껑충 높이는 법, 부정적 생각 꺼버리기 등 인생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과 함께, 영혼이 실제로 존재하는지의 여부까지도 놀랍도록 쉽게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효사랑푸른꿈작은도서관 사서 김지혜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