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 : 안전운행의 필수 일상에서의 자동차 점검! | 문화
관리자 | 조회 3094 | 2016-01-22 10:05
자동차의 관리 상태는 생명과 직결되기에 매일 일상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잠시만 시간을 들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자동차 일상점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매번 차를 타기 전 자동차 주위를 한 바퀴 돌면서 타이어 공기압 상태와 차의 외관에 별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② 차의 밑 부분을 고개를 숙여 기름이나 부동액의 누유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③ 운행 중에는 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오는지, 온도 게이지는 정상 범위 안에 있는지, 정상범위를 벗어난 경우 차를 세우고 시동을 걸어 논 상태로 엔진을 식혀주시기 바랍니다.
④ 또한 차안에서 이상한 냄새가 계속 나거나, 쇠 긁히는 소리가 나는지 (브레이크 패드 갈 시기를 알려주는)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⑤ 차량의 하부에서 삐그덕 소리나 뚝 뚝 소리가나도 정비소를 찾아 수리하십시오.
⑥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후드(본넷) 을 열고 엔진오일, 밋션오일, 부동액, 브레이크오일 핸들유압오일 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⑦ 엔진오일은 시동전이나 주행 후 시동을 끄고 5분경과 후 게이지를 뽑아 닦아서 다시 넣었다 빼서 Low와 high사이에 오일이 찍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⑧ 밋션오일은 주행 후 시동이 걸려있는 상태에서 엔진오일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되 Hot부근에 있으며 정상이며 색의 변화가 있거나 양이 부족할시 보충하거나 교환하시면 됩니다.
⑨ 부동액은 시동 전 마개로 열어 색의 변화나 양이 부족할시 보충하시거나 교환해주십시오. *(보충시는 지하수 사용을 금합니다. 지하수 사용 시 엔진 내부에 부식이 발생합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자동차 안전점검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소견이 발견되면 정비소를 방문하여 미리미리 정비하시어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라정열 카 매니저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