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pital View : 소피아여성병원 | 의학
관리자 | 조회 3389 | 2015-01-20 13:38
1. 병원은 원장님께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비전, 미션, 핵심 가치)
저의 분신이지요.
집에서 잠자는 일만 빼놓고는 거의 모든 시간을 병원에서 보냅니다. 소피아 여성의원을 앞으로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를 생각하면 가슴이 설래요. 그리고 매주 나가는 의학 칼럼을 써야하고 새로운 수술법과 의료기구의 개발 등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어요. 그래도 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이러한 일들이 너무나도 즐겁기 때문입니다.
저는 소피아를 작지만 요실금, 질 성형, 부인과 레이저 치료분야에서 만큼은 이 지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아니 세계적인 의료기관으로 성장 시킬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 진료라는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을 늘 느낍니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구요.
2. 다른 병원과 특별히 차별화된 전략이 있을까요?
소피아 진료실과 대기실에는 이러한 스티커가 붙어 있어요. “다른 병원은 아직 하지 않고 있지만 우리병원에서는 하고 있는 게 무엇인가요?” 제가 제일 많이 강조하고 있는 것은 바로 차별화 전략이에요. 그것은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환자와 그 가족 등 일반인을 위해서 ‘요실금의 원인과 치료’와 같은 건강특강을 수시로 열고 있습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 의사들을 초청해서 ‘소피아 라링 세미나’ 등과 같은 전국 단위의 세미나와 학술 심포지엄을 열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소피아를 널리 알리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아도 정말 열심히 연구하는 병원이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주고 있으니까요. 실제로 연구는 열심히 하고 있고요(웃음)
3. 병원 고유의 의료서비스에 대하여 설명 부탁드려요!
소피아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면서 쾌적한 진료 환경과 최첨단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최신, 최첨단의 의학적 지식과 장비를 사용한 의료 서비스는 소피아의 가장 큰 자랑이지요. 또한 환자 대기실도 매우 고급스럽게 실내 인테리어를 하였으며 수술 환자분들이 머무는 입원실은 TV는 물론이고 오디오 시스템까지 갖추었습니다.
환의, 침대보, 이불에 이르기까지 세탁 및 소독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고요. 환자와 보호자들에 대한 직원들의 친절은 기본이구요. 이러한 서비스는 향후 일류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까지 끌어 올리겠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4. 특화시킨 치료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그것은 단연 부인과 영역의 최첨단 레이저 치료와 새로운 질 성형 수술입니다. 먼저 레이저는 요실금 치료를 위해서 슬로베니아 포토나사의 어븀야그 레이저인 인티마 레이저를 호남지역 최초로 도입하였습니다. 수술에만 의존하던 복압성 요실금을 20분도 안되는 시간에 마취도, 수술도, 입원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특히 89세의 초 고령 요실금 환자인 김순복 할머니에 대한 성공적인 치료는 그동안 방치되어있던 노인 요실금 치료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데에 대해서 큰 자부심을 갖습니다. 아울러 이스라엘 알마사의 CO2레이저인 페미레이저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서 갱년기 여성의 큰 성(性)적 고민거리인 질 건조 증의 치료와 질 타이튼닝, 요실금 치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2가지 레이저를 함께 사용하는 콤비네이션 레이저 치료법도 새로 개발하여서 부인과 영역의 레이저 치료는 가히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소피아에서 새롭게 개발한 수술법과 시술법으로는 두재균의 “원통주름 돌기 형 질 축소술”, 두재균의 “후 질벽 터널 내 임플란트 매듭 매몰 형 질 성형 술”, 소피아 라 필러(Sophia LaFiller), 소피아 라 링(Sophia LaRing), 소피아 라 플레이트(Sophia LaPlate)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요실금 및 부인과 질 성형 분야에 있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5. 직원들과 함께하는 병원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나요?
틈이 나는 대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서 의학적 지식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약품들에 대하여 전문가를 초청한 의학 특강도 갖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아침에는 자기계발에 관한 동영상 시청을 통하여서 심신의 단련도 합니다.
6. 앞으로 병원장으로서 각오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여성이 행복해요” 라고 하는 소피아의 슬로건처럼 여성들을 행복하게 하는 진료를 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乙未年 2015년에는 요실금, 질 성형, 레이저 치료분야에 있어서의 의료관광을 활성화 시키고 싶습니다.
더불어 해외(중국)환자들을 모집하고 국내관광 상품과 연계하여서 소피아여성의원에서의 요실금과 질 성형 분야에 대한 수술 및 레이저 치료를 받게 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국의 산부인과 의사들에게 제가 가지고 있는 전문치료 영역에 대한 교육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중국내 의사들을 한국내로 불러서 그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기술을 가르치는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교육받은 의사들이 중국의 도처에 “소피아”라는 상호로 여성의원을 개설하고, 한국 소피아 여성의원과 연계시켜서 의료사업을 펼치게 하는 계획입니다.
이러한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려면 진료 본연의 자세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 오늘도 밤늦게까지 진료 연구실을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케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